주요 콘텐츠로 건너뛰기

카테고리 별로 보기: 레시피

뉴스 기사
[아주경제=조현미 기자] 아몬드 한줌에 식이섬유·비타민E 풍부…피부건강에도 도움 짧았던 설 연휴가 끝나간다. 고열량에 기름진 음식이 많은 명절엔 체중이 쉽게 는다. 먹어도 먹어도 없어지지 않는 명절음식도 골칫거리다. 이럴 땐 설선물로 들어온 아몬드로 간식을 만들어 먹는 게 좋다.  아몬드 한 줌(23알, 30g)에는 식이섬유가 하루 권장량의…
// 레시피
뉴스 기사
[매일경제=배윤경 기자]  올해가 며칠 남지 않은 가운데 계속되는 연말 모임에 지쳐가면서 지인들과 오붓하고 편안하게 즐기는 홈파티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고 있다. 특히 크리스마스가 다가오면서 홈파티 메뉴 추천과 조리법 등이 SNS에서 더욱 인기다. 밀레니얼 세대를 중심으로 천편일률적인 외식에 시간과 비용을 투자하기보단 개인 취향과 모임 주제에 맞춘…
// 레시피
뉴스 기사
[메종=문은정 에디터]  너무나 뛰어난 아몬드의 영양은 이제 말할 필요도 없다. 문제는 어떻게 더욱 맛있게 먹느냐이다. 2인의 셰프가 자신의 스타일이 담긴 아몬드 레시피를 보내왔다. 호두, 캐슈너트, 피칸, 마카다미아, 피스타치오, 브라질너트 등 무수한 견과류가 있지만 가장 대중적인 견과류는 아몬드가 아닐지. 요즘처럼 피부가 쩍쩍 갈라지는…
// 레시피
뉴스 기사
[조선일보=구본우 기자] 조리 없이 갈아 넣고 부숴 넣고… 수프·빵에 곁들이면 간편식 뚝딱 "포만감 높아 체중관리에도 도움" "아몬드는 한마디로 다재다능한 식재료예요. 통으로 넣든 갈아서 넣든 음식의 맛을 끌어올리죠." 지난달 미국 캘리포니아 리버모어에 있는 한 유명 펜션 식당에서 만난 조셉 로드리게스(59) 셰프는 눈 깜짝할 사이에 식탁 위에 다섯…
// 레시피
뉴스 기사
[리얼푸드=육성연 기자] 사랑하는 이에게 마음을 전하는 밸런타인데이가 얼마 남지 않았습니다. 밸런타인데이의 최고 선물인 수제 초콜릿은 아몬드와 궁합이 잘 맞는데요. 아몬드의 고소한 맛과 풍부한 영양소가 더해지며, 오도독 씹히는 식감이 초콜릿의 씹는 맛을 더해주기 때문입니다. 실제 캘리포니아 아몬드 협회가 지난 2018년에 진행한 ‘2018 글로벌 인식…
뉴스 속 아몬드
[내외경제tv=김지은] 아몬드 효능 아몬드 효능은 식이섬유 성분이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어 장운동을 활발하게 해주기 때문에 변비에 좋다. 또한 아몬드는 혈관내의 콜레스테롤 수치를 줄여줄뿐만 아니라 고지혈증이나 동맥경화증을 예방하는데에도 도움을 준다. 그리고 혈당을 조절해주기 때문에 당뇨병 환자에게도 이롭지만 과다 섭취할 경우에는 오히려 혈당에 좋지 않을…
// 레시피, 영양과 건강
뉴스 기사
[리얼푸드=육성연 기자]화려한 크리스마스 장식과 흥겨운 캐롤로 특별한 이벤트가 없어도 설레는 크리스마스가 다가오고 있습니다. 최근에는 크리스마스를 즐기는 방법으로 떠들썩한 연말파티 대신 지인들과 소소하게 즐기는 ‘홈파티’가 늘어나고 있는데요.   이때 아기자기한 스타일로 꾸며진 홈메이드 디저트는 홈파티 데코레이션 아이템으로 활용되며 분위기를 살려줍니다.…
// 영양과 건강, 레시피
뉴스 속 아몬드
[한경키즈맘=김경림 기자] 견과류 섭취의 적정량은 하루 한줌 정도이지만 신경 써서 챙겨 먹기가 생각보다 쉽지 않다.  일부는 견과류의 칼로리가 높아 먹으면 살이 찌지 않을까 걱정하지만 최근 견과류의 체내 흡수 칼로리가 실제로 알려진 것보다 적다는 연구결과가 나와 이들을 안심시킨다. 미국 농무부 산하 농업연구소의 생리학자 데이비드 베어…
// 영양과 건강, 레시피
뉴스 기사
[리얼푸드=육성연 기자]추석 상차림에 놓여지는 음식들은 대부분 칼로리가 높다. 며칠동안 고기나 기름진 음식에 디저트까지 먹으면 체중이 불어나기 쉽다. 이럴때는 포만감을 높이면서도 영양소가 가득한 웰빙 간식을 이용하면 도움이 된다. 맛은 물론 기본이다.    최근들어 뷰티 간식으로도 주목받는 아몬드는 영양소와 포만감, 맛이라는 조건을 충족하는 웰빙…
// 영양과 건강, 레시피
뉴스 기사
[리얼푸드=육성연 기자] 점차 다양해지고 있는 식물성 우유 중에서 가장 인기가 높은 것은 아몬드밀크다. 국내와 달리 아몬드밀크는 미국과 유럽에서 가장 대중화된 우유 대체품이다.  아몬드밀크는 유당이 없어 소화가 편하다는 장점이 있다. 특히 아몬드밀크에는 콜레스테롤 수치를 낮춰주며 몸에 유익한 불포화지방산이 있어 심혈관 질환 예방에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