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요 콘텐츠로 건너뛰기

카테고리 별로 보기: 영양과 건강

뉴스 기사
[아시아경제=임소라 기자] 쌀쌀한 아침 저녁과는 다르게 낮 기온이 큰 폭으로 올라 일교차가 커지는 4월이다. 이처럼 일교차가 10도 이상 벌어지는 환절기는 면역력이 약화되기 쉬워 무엇보다 건강 적신호에 유의해야 하는 시기이다. 특히, 면역력의 중요성이 점점 강조되는 요즘, 바이러스와 세균 침투에 대비하기 위한 ‘면역력’ 관리의 중요성이 더욱 커지고 있다…
// 영양과 건강
뉴스 속 아몬드
[매일경제=디지털뉴스국] 피부 노화 억제 등 아몬드의 건강상 효능 6가지가 미국 건강 전문지에 소개됐다. 13일 한국식품커뮤니케이션포럼에 따르면 미국의 영양 전문가인 신시아 사스 박사는 `모든 여성이 알아야 할 아몬드의 건강상 이점`이란 제목의 건강 전문지 `헬스` 최근호 기사를 통해 아몬드의 다양한 효능을 소개했다. 기사에서 사스 박사는 면역력 증강…
// 영양과 건강
뉴스 기사
[조선일보=김세의 객원기자]  지난 9월 캘리포니아아몬드협회가 인기 걸 그룹 AOA의 멤버 찬미를 아몬드 뷰티 멘토로 선정하고 신규 캠페인 '아몬드, 아워 뷰티 시크릿(Almonds, Our Beauty Secret)'의 시작을 알렸다. 이번 캠페인은 피부·헤어 건강과 체중조절에 도움을 주는 아몬드의 뷰티 효능에 대해 자세히 알릴 수…
// 영양과 건강
뉴스 기사
[리얼푸드=육성연 기자]  호두나 땅콩 등에 불과했던 견과류는 ‘슈퍼푸드’를 내세운 수입산이 등장하면서 그 종류와 맛이 훨씬 다양해졌다. 단순한 술 안주를 넘어 건강과 미용을 위한 필수 영양식품으로 자리잡고 있는 추세이다. 실제 글로벌 건강식으로 꼽히는 식단에서는 견과류가 빠지지 않으며, 견과류의 효능을 과학적으로 입증한 연구들도…
// 영양과 건강
뉴스 기사
[머니투데이=마아라 기자]  먹으면서 관리하는 '이너뷰티'…여드름 고민인 10대는 '당근'·주름 고민인 50대는 '아몬드' 최근 몸 속부터 시작하는 '이너뷰티'가 전세계적인 트렌드로 부상했다. 천연 식품들은 서로 다른 영양소와 효과를 갖고 있다. 자신의 몸 상태와 상황에 필요한 것을 고르는 것이 좋다. 주름부터 여드름까지 연령대별로…
// 영양과 건강
뉴스 속 아몬드
[동아일보=계수미 기자] ‘건강, 편리, 기능성에 중점 둔 라이프스타일 엿보여’ 최근 소비시장에서는 ‘여성’이 그 어느 때보다 주목받고 있다. 불황 속에서도 여성소비자들은 남성에 비해 상대적으로 안정적인 소비 성향을 보이기 때문이다. 불황기에 주류 등 남성의 소비가 급격히 줄어드는 데 비해, 가정 살림을 도맡는 대다수 여성은 식품, 생활용품 등…
// 영양과 건강
뉴스 기사
[리얼푸드=육성연 기자]  저탄수화물 식단은 다이어트의 중심 키워드로 자리잡은 식이요법이다. 실제 저탄수화물 다이어트가 고(高)탄수화물 다이어트보다 더 많은 칼로리를 소모한다는 연구도 있다. 미국 보스턴 아동병원의 데이비드 러드윅 연구원은 164명의 참가자를 관찰한 결과, 이같은 결과가 나타났다며 “탄수화물을 제한하면 일단 체중이 줄어든 단계에서…
// 영양과 건강
뉴스 기사
[리얼푸드=육성연 기자] 본래 피부 노화는 나이가 들어감에 따라 나타나는 자연스러운 현상이다. 문제는 피부 노화 시계를 빠르게 재촉하는 요인이다. 최근 젊은층이 주목하는 ‘도시형 노화’가 대표적이다. 흔히 노화는 중장년층만의 관심사로 여겨져왔지만, ‘도시형 노화’는 도시에서 자란 2030 세대에서도 건강 키워드로 주목받고 있다. 도시형 노화란 도시화로…
// 영양과 건강
뉴스 기사
[헬스 경향=장인선 기자] 여름에는 간식 하나도 왠지 신경 써서 먹게 된다. 얇고 짧은 옷차림에 그동안 감춰뒀던 몸매가 그대로 드러나기 때문이다. 더위로 쉽게 지치는 여름철, 체력도 보충하고 몸매관리에도 도움을 줄 수 있는 간식은 없을까. 전문가들은 식물성단백질, 식이섬유, 불포화지방산을 모두 갖춘 ‘아몬드’를 추천한다. ■지방 적고 칼로리 낮은 ‘…
// 영양과 건강
뉴스 속 아몬드
[파이낸셜뉴스=홍예지 기자] 세포 노화를 늦추는 항산화 성분. 많은 영양성분 중에서도 비타민E는 강력한 항산화 물질로 꼽힌다. 지용성 비타민인 비타민 E는 세포막의 불포화지방산 사이에 존재하며 불포화지방산의 과산화 작용이 진전되는 것을 막는 항산화제로 작용한다. 비타민E는 건강에 유해한 LDL 콜레스테롤 수치를 낮추고, 유익한…
// 영양과 건강